-
안녕하세요! 저는 4월 스터디 수강과 동시에
오늘 이벤트 참가한 학생입니다.
현 내정자분과 질의응답하는 과정을 거티면서
일본취업에대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취준생입장에서 보는 취활을 하는 방식을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평소 저희 대학교에 보스턴 커리어 포럼이나 취활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자주 해주셨고,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취활 정보를 투고하시는 것을 보고 신뢰를 얻어 민트 스터디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는 주1회지만, 전후로 예습 및 복습 과제가 나가기 때문에 내용이 모자라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강의는 보통 2시간 이내. 길면 3시간 정도 걸리고 질의응답 시간도 항상 잘 마련해 주십니다.이 스터디는 일본 취활 중인 분이라면 누구든 들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단계(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인 분에게 가장 효율적인 스…
-
2월에 취업스터디를 신청하여 5주동안 팀원들과 취활 스터디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밀도 있고 서로 질의 응답하는 하는 시간도 있으며 서로 첨삭해주는 좋은 퀄리티의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5번의 취업스터디는 이렇게 진행 되었습니다.1. 자기분석예습과제 시트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자기 분석을 할수 있도록 직접 일기 쓰듯이 하는 과제가 있었고, 수 많은 질문 들을 통해서 내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를 파악할수 있었습니다. 예습과제가 처음에는 많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기분석이 그만큼 중요한 만큼 많이 할수록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
-
작년 12월에 갑자기 일본대학원 진학에서 일본 취업으로 노선을 변경하고 기업 인턴십도 참가하고 했지만, 일본어도 부족하고 일본 취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매우 고생했습니다. 민트 스터디를 통해서 대략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고, 스터디가 끝난 후에도 스터디에서 만나신 분들과 계속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주고 받으면서 서류 20번 연속 탈락에서 지금은 어느정도 붙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어도 12월 중반 인턴십때는 정말 무슨말인지 이해도 못하고 말도 못했었는데 지금은 면접을 보게되면 립서비스겠지만 유학경험이 있는지도 묻는 …
-
민트 취업스터디 5주 수강 후기1. 수강 계기2026년 7월 졸업을 앞두고, 일본의 내정 및 포텐셜 채용이라는 특징에 흥미를 가지며 26신졸 및 27신졸을 고려하며 일본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일본 외에 위치한 대학을 다니고 있다보니본선고보다는 커리어 포럼을 목표로 삼고 있었습니다.일본 취업을 준비하면서자기분석과 기업분석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고, 혼자서는 제대로 준비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옆에서 지도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
-
취업 전 상황과 민트 취업스터디를 수강하게 된 계기저는 19년도에 대학교를 입학하고, 1년 휴학&추가학기&졸업유예&워킹홀리데이를 통해 26졸 신졸로 취업을 준비중입니다.작년 4월에 일본 취업을 잘 모르는 상태로 코트라 일본박람회? 에 참여해서 6월쯤 운이 좋게 1사 내정을 받은 경험은 있었지만, 10월 입사라는 점과 26졸에 욕심이 생겨 결국 내정사퇴를 하고 26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ES 작성도 웹테스트 준비도 충분히 할 시간은 있었지만, 토익 자격증 취득과 워킹홀리데이를 대비한 아르바이트라는 이유로 채 …